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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명 | Colorful Rhythm :-: Stage |
배포주소 | https://bowlroll.net/file/15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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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 말 | ■ VMDSpectrum (by 북극 P) 파형 (wav) 파일의 스펙트럼 데이터를 MikuMikuDance (히구치 M 작)의 모션 파일 (* .vmd)로 변환하는 툴입니다. 만든 모션은 해당 모델을 사용하여 MMD에서 볼 수 있습니다. 또한,이 모션에 대응 한 모델을 자작하는 것도 비교적 쉽게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 각주의 사항 ※ .NET Framework2.0이 필요합니다.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0856EACB-4362-4B0D-8EDD-AAB15C5E04F5&displaylang=ja 당을 참고하십시오. ※ Managed DirectX를 실행해야합니다. DirectX 런타임의 종류에 따라 잘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작동하지 않는 경우 C : \ WINDOWS \ Microsoft.NET \ DirectX for Managed Code \ 1.0.2902.0 다음에 각 DLL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Windows2000의 경우는 C : \ WINNT) DirectX 런타임 참고 URL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C1367BC3-4676-481A-BFAA-5C15D1D7199D&displaylang=ja □ 사용 시작 후 어떤 wav 파일 메뉴에서여십시오 (D & D도 가능) 지원하는 wav 형식은 16bit / 44.1kHz / 모노 or 스테레오 만 가능합니다. 다른 형식의 경우는 사전에 변환하십시오 (mp3 등도 마찬가지) 파형의 스펙트럼 데이터는 파일] - [모션 저장에서 지정된 모션 파일 (* .vmd)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 모션의 내용에 따라 분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아래 참조) 모션 작성 후 MMD에서 해당 모델 만든 모션 및 wav 파일을 정리하십시오. □ 매개 변수 설명 ● 밴드 수 스펙트럼의 해상도이며, 가동 부품의 수입니다. 해당 모델에 맞는 번호를 지정해야합니다 (테스트 모델 15) ● 프레임 스킵 모션에서 등록 키 프레임 스킵 수 있습니다. 0의 경우는 1 프레임 씩 모든 프레임에 등록합니다. 10 프레임마다 키를 치고 싶은 경우, 프레임 스킵을 9로해야합니다 (키 : 1 + 생략 : 9) 아래의 프레임 한계 수에 관계하므로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스킵 2 정도로 비교적 깨끗한 표시됩니다. ● 스펙트럼 범위 변화하는 스펙트럼의 상한 / 하한 범위를 설정합니다. 값은 계산 값의 기준이므로 볼륨 단위 [dB] 등과는 다릅니다. · 자동 : -30 ~ 10 내부 설정합니다 · 지정 : 지정 범위 변경 가능합니다 (-100 ~ 20 정도가 한계?) · 반전 : 출력시 표정 값의 0.0 ~ 1.0를 반전합니다 ● 축 로그 화 각각의 축 로그 화 / 비 로그 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체크를 해제하면 각각 직선 축입니다. 또한, 주파수 스펙트럼은 로그 축으로 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 대응 표정 모션에 대응 한 표정 이름을 설정합니다. 각 밴드에 대응 한 표정 값을 0.0 ~ 1.0의 범위에서 작동하여 모션 변화에 따른 스펙트럼 표시합니다. 테스트 모델 band1, band2, band3, ..., band14, band15 15 개의 표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수치는 최대 수이다. 1부터 시작한다. ※※ 본 변화에 따른 모션 제어에 대해서도 같은 작업은 가능하지만, 모델의 크기 등을 자유롭게 모델 형상에 맞추기 위해 이번에는 표정 변화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 분할 설정 현재 MMD (ver3.44)는 하나의 모델에 대해 등록 할 수있는 모션 키 수가 20000 (2 만) 정도에서 한계가 될 것 같습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모션을 여러 vmd 자동으로 분할합니다. 또한, 분할 된 vmd 파일은 [????] _ [시작 프레임] _ [종료 프레임] .vmd라는 파일 이름으로 변경됩니다. · 절대 프레임 등록 프레임 값을 0에서 절대치로 등록합니다. 분할 된 각 vmd는 현재 프레임 위치 0 = 시작 위치에서 등록 가능합니다. · 상대 프레임 분할 위치를 첫 번째 프레임으로 프레임 값을 등록합니다. 실제로 프레임을 가져올 때 지정된 프레임까지 이동해야합니다. · 한계 키 수 MMD 한계와 모션 키 수를 지정합니다. 현재 20000하고 있습니다. · 분할 키 수 분할 모션 키의 수를 지정합니다. 모션 분할은 가능한 프레임 단위로 분할하도록 분할하기 때문에, 실제로 분할되는 모션 키 수는 다소 많아 질 수 있습니다. 예 : 15000 15 밴드 및 스킵 값 0의 모션을 분할하는 경우 1000 프레임 단위로 분할됩니다. [????] _ 0_999.vmd [????] _ 1000_1999.vmd [????] _ 2000_2999.vmd .... □ 분할 모션 복원 방법 모션 키가 너무 많아서 분할되어 버린 경우 다음과 같은 순서로 일단 복원 할 수 있습니다. 1. 분할 파일 몇 분 해당 모델을 여러로드. 2. 각각의 모델에 개별 분할 모션을로드합니다. 3. 모델마다 모션이 유효한 범위 만 표시를 ON으로하고 그렇지 OFF가되도록 설정한다. ※ 제작자의 환경에서 15 밴드에서 동작이 6 개로 분할 된 케이스까지 확인했습니다. □ 지원 모델을 만드는 방법 ※ 먼저 테스트 모델을 충분히 참고하십시오. 또한, PMD 모델 편집은 졸작의 PMD 에디터는 다른 도구가 필요하므로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것은 밴드 (기본 주파수 범위)에 대응하여 표정 값으로 동작하는 모델입니다. 예를 들어, 입방체의 끝을 위로 뻗어, 같은 간단한 변화를 밴드 몇 분 늘어 놓으면 OK입니다. ※ PMD 에디터의 표정 작성 기능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있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테스트 모델은 표정 값 0.0에서 입체가 뻗어 버린 상태, 거기에서 1.0된다고 줄어들어, 기초의 스펙트럼 표시 부분이 보이는 조정을하고 있습니다. 스펙트럼 표시 부분은 텍스처로되어 있으므로 어떤 이미지로 대체 수 있습니다 (아스 대비 1.8 : 1 정도) 임의의 표정 변화를 이용할 수 있으므로, 아이디어 나름으로 재미가 다양한 가능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 발전과 여담 사운드 스펙트럼의 종류는 3D으로 작동이 보이는 대응 모델을 정렬, 모션 등록 프레임을 늦추면서 보면 그런 것 같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이 도구는 MMD 모션 제어를 자동화하기위한 테스트 목적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스펙트럼 분석기 자체에 특히 중요한 의미가없고합니다 (우와 ※ 밴드 수는 가변으로되어 있습니다 만, 제작자는 테스트 모델에서만 시험하고 있지 않습니다. 모션이 출력 된 것을 확인했을뿐, 그래서 뭔가 불편 등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뭐 이런 식으로, MMD 모션을 외부에서 자유롭게 제어 할 수있는 연구도 현재 진행되고 할 것 같습니다. □ 면책 다른 면책 조항에 대해 일반적인 무료 소프트웨어와 마찬가지로 제작자는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기타 재배포 등은 상식의 범위 내라면 특별한 제한은 없습니다. 이상 북극 P (2009-10-13 VMDSpectrum 0.0.0.2) 버전 기록 0.0.0.2 (2009/10/13) 내부 상태 업데이트 (기능 변경은 없습니다) 0.0.0.1 (2009/1/21) 초기 공개 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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